닫기
  • 인스타그램
  • Facebook
  • 카카오채널
  • 유투브
  • 네이버블로그

월~금 10:00 ~ 18:00점심 12:30 ~ 13:30토,일,공휴일 휴무

청소년 아카이브
홈 > 청소년 아카이브 > 청소년NEWS
청소년NEWS
청소년NEWS 보기
대구시, 청소년 건전한 성장과 육성 위한 청소년정책 수립
청소년NEWS 보기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5.02.03 조회수 : 22

 

 

대구시가 4일 오후 2시 시청 동인청사에서 올해 대구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한다.

대구시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및 ‘대구시 청소년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청소년 육성에 관한 주요 시책을 심의하기 위한 위원회다.

기존 위원들의 임기가 지난해 12월말 만료됨에 따라 올해 1월 1일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육성 전문가 등 총 13명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새로 위촉된 위촉직 위원 10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 후 올해 대구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에 대한 심의와 청소년정책 관련 자유토론으로 진행된다.

올해 대구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은 청소년 기본법 제14조에 의거, 수립하는 연도별 시행계획으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대구 청소년’이라는 비전 하에 플랫폼 기반 청소년 활동 활성화, 데이터 활용 청소년 지원망 구축 등 5개 대과제, 88개 세부사업, 2624억원 규모로 수립될 예정이다.

전년도와 비교해 2개 사업이 증가됐고 예산은 전년 2750억원 대비 소폭 감소됐다.

하지만 이는 국립청소년진로직업체험수련원 건립에 따른 토지보상비의 연차별 투자계획에 따른 것으로 그 외 청소년 사업예산은 전년도와 거의 동일한 수준이며 지속되는 재정 악화 속에서도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대한 실질적 지원은 아끼지 않았다.

특히 올해는 국립 청소년진로직업체험수련원의 부지 보상을 올해 하반기 중 완료 및 공사에 착수하고 대구시청소년수련원 및 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에 대해 7억6000만원의 사업비로 방수 등 시설보강 공사를 추진해 청소년 활동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 청소년 능력개발 및 활동 진흥 강화를 위해 청소년 디지털 문해력 강화 프로젝트 등 3개 사업 4000만원의 청소년 참여예산을 편성했다.

청소년 재능기부봉사단 및 꿈의 오케스트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등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고 우리마을교육나눔사업을 지난해 71개 마을에서 76개 마을로 확대 운영하는 등 청소년의 창의 인성 개발 및 교육 지원도 강화 추진한다.

청소년정책 수요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및 청소년 성인권교육, 성상담 채널구축상담 사업 등도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 심의를 거친 대구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은 2월 초 여성가족부에 제출해 3월 중 최종 확정되며 토론에서 나온 위원들의 제언은 향후 청소년 육성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윤희 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을 위해 보다 효과적인 정책 수립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안전한 보호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김범수, 2025.02.03, www.kbsm.net)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