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일 바람개비 졸업식 'Shine On: 우리의 이야기, 우리의 무대' 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 바람개비 지원협의회 위원,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 수성구협의회를 비롯한 내빈과 학부모, 청소년 등 총100여명이 참석했다.
졸업식은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만든 미술품 및 북아트, 원예, 과학실험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 작품전시회로 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1부에서는 모범청소년시상, 졸업선물 전달, 졸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를 진행하고, 방과후아카데미에 다니며 배운 방송댄스, 영어뮤지컬, 리코더 공연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그동안의 노력을 바탕으로 훌륭한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졸업생이 졸업소감문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어서 6학년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로 후배들이 축사를 진행해 줬다. 바람개비 청소년들이 헤어짐의 아쉬움을 함께 나누고, 선후배간의 축하와 격려가 오가는 따뜻한 졸업식이 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이다.
한편,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평일 오후 3시30분부터 7시까지 운영하며, 교육비는 무료(교재·재료비 별도)다. 신청은 전화 상담(053-761-9348) 후 방문 또는 정부24에서 가능하다.
출처 : 2024.12.24, 서상진,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