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서구 비산1동 원고개마을뮤지엄에서 ‘2023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 소속 청소년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1부는 프로그램 성과 및 소감 발표, 2부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올해 미래교육지구사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그동안의 활동 소감을 발표하며 서로의 성장을 공유했다. 이어진 전시에서는 디지털 일러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 24여점이 공개됐고 청소년들의 개인 포트폴리오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초 서구청,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 꿈이음 프로젝트 사업’을 펼쳤다.
이달까지 서구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총 25회기 동안 경남 남해군 2박 3일 생태체험캠프, 수공예품 제작 및 플리마켓 판매를 통한 지역 내 아동시설 기부 활동, 디지털 일러스트 프로그램 등 3개 과정 프로그램을 수료해 다양한 교육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다음해에도 다양한 교육 경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미래교육지구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출처: 2024.12.17, 권순광,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